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도심에서 만나는 연꽃 : 천안 체육관 오룡지 연꽃
미니넷 생활정보





연꽃이 피는 계절이 되면서 전국 연꽃 명소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연꽃 군락지를 찾고 싶으나 시간이 없는분들에게 도심에서 만날수 있는 천안 연꽃단지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천안 체육관의 오룡지입니다.  이곳은 2009년 7월에 조성되었습니다. 이곳에는 2300본의 수생식물과 포토존, 두루미 조형물 등 테마가 있는 연못으로 조성돼 도심 속 시민들의 생태학습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주차는  천안체육관 임시주차장에 편하게 주차를 하면 바로 이곳에 오룡지가 있습니다.  물론 주말에는 수많은 천안 시민들이 도심속의 휴식을 위해 찾아 주차장도 붐비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련이 한참 피고 있습니다.  연꽃은 부처님의 탄생을 알리려 꽃이 피었다고 전하며, 불교에서의 극락세계에서는 모든 신자가 연꽃 위에 신으로 태어난다고 믿는데요, 종교를 떠나서 연꽃을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듭니다. 거기에 아파트로 둘러쌓인 도심 한가운데 만나는 연꽃이라 보는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이곳에는 수련이 많이 있습니다. 수련의 꽃말은 청순한 마음이라고합니다. 




이곳은  산책로도 잘 되어있습니다. 시청과 연결되는 도심 공원에는 곳곳에 벤치가 있고 맨발산책길이 잘 되어있어  천안 시민들에게는 나들이 공간, 운동 공간이기도합니다. 




금연을 알리는 안내문도 포토존으로 만들어 즐겁게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능소화 터널로 한창 아름다운 능소화터널 옆으로 작은 연못이 있고 이곳에는 물레방아도 볼수 있습니다.





연못 주면으로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아이들와 함께 생태체험을 하기도 좋은곳입니다. 아래 큰 연못 오룡지보다는 이곳이 조금 더 가까이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오은정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