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호국충절의 고장 천안, 중심에 서다! 호국충절의 고장 천안, 중심에 서다!

  • HOME
  • 검색
  • 천안시의회

보도자료

천안시, 평택 미8군에 ‘천안관광’ 적극 홍보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평택 미8군에 ‘천안관광’ 적극 홍보
분류 보도
부서명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6-11 조회 53
첨부
 
- 미8군 창립 75주년 기념식에서 천안 관광홍보관 운영

천안시가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주한 미8군 창립 75주년 기념식장에서 관광홍보관을 운영해 천안시를 적극 알렸다.

주한 미8군은 2018년 평택 험프리기지로 이전한 이후 올해 창립 75주년을 맞아 기지 내외에서 한미 친선행사를 비롯해 특전사 낙하훈련 등 군사시범, 먹거리 부스 등을 운영했다.

천안시는 이날 이웃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기지 내 행사장에서 공간을 확보해 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

시는 올해 9월 25일~29일 열리는 흥타령춤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상품을 홍보했으며, 지역 농특산물 하늘그린 천안멜론, 천안오이 등을 시식해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흥타령춤축제 등 천안을 상징하는 그림이 그려진 부채에 자신의 이름을 한글로 써보는 나만의 부채만들기 체험행사도 열어 기지 내 미국인들을 비롯한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구본영 시장의 큰 관심과 지도로 오랜 기간 평택미군과 교류한 결실”이라며 “앞으로 버스노선 개설 등을 통해 미군과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초청관광 등으로 천안 알리기와 관광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문화관광과(☎041-521-2035)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4-13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