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2년 제35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제35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9-13 조회 220
첨부
2022_주간뉴스 썸네일(가을)_35회.png

2022년 제35회 천안뉴스


#01. 주요뉴스

 

(추석맞이 전통시장 민생현장 방문)

박상돈 천안시장이 추석을 맞이해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렸습니다.

 

(민선8기 혁신시책보고회)

민선8기 혁신시책 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생활폐기물소각시설 대체설치 천안시⋅주민지원협의체 협약 추진)

천안시와 주민지원협의체가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대체설치를 위한 협약을 추진했습니다.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흥으로 일상회복, 리스토어 흥!’

천안흥타령춤축제가 9월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과 아라리오 광장 등에서 개최됩니다!

3년 만에 대면축제로 진행돼 더욱 기대가 큰데요.

거리퍼레이드부터 먹거리 운영까지,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추석맞이 전통시장 민생현장 방문

 

천안에도 중앙시장, 이화시장 등 많은 전통시장이 있는데요.

박상돈 천안시장이 추석을 맞이해서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 애로청취 및 장보기로 상인 격려

전통시장을 방문한 박상돈 천안시장은 상인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시장을 찾은 시민과 덕담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과일과 송편 등을 구매하는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구매한 물품들을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했습니다.

천안시는 올해 추석 전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분야 점검을 완료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하며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04. Main News 02.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천안 로컬프두와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셨나요?

지난 7일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운영됐습니다.

 

천안시 농특산물로 추석준비

천안시가 추석을 맞이해 천안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시청 민원실 앞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11개 생산자 단체가 참가해 천안지역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배, 흥타령쌀, 포도 등 20여 품목을 시중보다 최대 15%까지 저렴하게 판매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운영된 직거래장터에는 추석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찾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05. Main News 03. 민선8기 혁신시책보고회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위해서죠.

민선8기 혁신시책 보고회를 열고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천안’을 다짐했습니다.

 

시민체감 현장중심 187건 혁신시책 발굴

지난 7일 열린 보고회는 2023년의 변화를 이끌어갈 187건 혁신시책을 발굴하고 앞으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신규시책과 지역현안발굴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건전재정 운용’, ‘천안 시내 야간경관 개선사업’ 등을 제안했습니다.

이외에도 ‘복지 위기가구 제로 전략’, ‘쓰레기 배출 신호등’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했습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된 시책을 보완하고 예산반영 검토를 거쳐 2023년 주요 업무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06. Main News 04. 생활폐기물소각시설 대체설치 천안시⋅주민지원협의체 협약 추진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1호기의 대체시설 설치에 지역 주민들의 반대가 컸었죠.

긴 협의가 극적으로 타결되며 중단됐던 사업을 다시 추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천안시⋅주민지원협의체 협약체결

지난 8일 천안시가 주민지원협의체와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1호기 대체시설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백석동 일원의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1기의 내구연한 도래로 대체시설이 시급하다고 판단돼 2019년부터 사업이 추진됐으나 주변영향지역 내 주민들의 반대로 잠시 중단된 상황이었습니다.

 

대체시설 확보, 안정적 생활폐기물 처리 가능

이에 시는 주민들의 반대의견에 공감하고 양보와 환경기초시설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타협을 이끌어내 협약을 맺었습니다.

사업은 주민지원협약체결에 따라 행정절차에 착수해서 2025년 착공,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07. 클로징

 

10월9일과 10일에 천안에서 열리는 빵빵데이 축제와 함께 할 빵지순례단을 모집합니다!

이번 해엔 지난해보다 3배나 많은 300여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하는데요.

전 국민 누구나, 만 18세 이상 팀장을 포함한 4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소정의 지원비를 받아서 참여 제과업소를 방문하고 후기를 개인 SNS에 올리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빵의 도시 천안’ 공식 누리집을 방문해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